마법
울티마 온라인에 있어서 마법은 빠지지 않는 요소입니다. 마법을 쓰기 위해선 메저리(Magery)스킬이 필요하며 마법책에 해당 주문이 있어야 합니다. 처음 가지고 있는 마법책은 소량의 마법밖에 없기 때문에 몬스터를 잡아 마법 스크롤을 얻어 마법책에 넣어주시면 해당 스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스펠에 사용할때 마나와 별도로 시약이라고 하는것이 들어가는데 이는 마법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마법을 사용하는데 재료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메저리(Magery) 스킬이 높아질수록 좀 더 고 서클 마법을 높은 확률로 성공할 수 있으며 메저리를 올리는 방법은 성공보단 실패가 많은 마법을 사용하시면 메저리가 잘 오릅니다.
Mag | 방법자의 Mag ery스킬치 |
xD y | y면체 주사위를x회 날리는 |
주문 | 효과 | 지속 시간 (초) | 시약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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써클1 (마나4, 영창 시간0.5초) | ||||
Clumsy | 타겟의민첩을 일시적으로 (Mag/10) 감소시킨다 | 1.2*Mag | ||
Create Food | 랜덤하게 음식를 생성 | -- | ||
Feeblemind | 타겟의지능을 일시적으로 (Mag/10) 감소시킨다 | 1.2*Mag | ||
Heal | 타겟의 체력을(Mag/10+1D6) 회복시킨다 | -- | ||
Mag ic Arrow | 타겟을 (Mag/10+1D4+1) 의 데미지를 준다 | -- | ||
Night Sight | 주위를 밝게 한다 | 다음의 아침까지 (최장20분 ) | ||
Reactive Armor | 다른 플레이어로부터의 물리 데미지를 반사 (1~10데미지까지 ) | Mag/2 | ||
Weaken | 타겟의 힘을 일시적으로 (Mag/10) 감소시킨다 | Mag/2 | ||
써클2 (마나6, 영창 시간1.0초) | ||||
Agility | 타겟의 덱스를 일시적으로 (Mag/10) 증가시킨다 | 1.2*Mag | ||
Cunning | 타겟의지능을 일시적으로 (Mag/10) 증가시킨다 | 1.2*Mag | ||
Cure | 타겟의 독을 제거한다 | -- | ||
Harm | 타겟에게 (Mag/10+1D12) 의 데미지를 준다 | -- | ||
Mag ic Trap | 상자에 함정을건다 (2-3 데미지 ,Paralyze의 주문 효과가 풀린다 ) | -- | ||
Mag ic Untrap | Mag ic Trap를 제거,Tinker에 의한 함정은제거할 수 없다. | -- | ||
Protection | 타겟의 AR을 일시적으로 (Mag/10) 증가시킨다 | 1.2*Mag | ||
Strength | 타겟의 힘을 일시적으로 (Mag/10) 증가시킨다 | 1.2*Maag | ||
써클3 (마나9, 영창 시간1.5초) | ||||
Bless | 타겟의 힘/민첩/지능 (Mag/10) 늘린다 | 1.2*Mag | ||
Fireball | 타겟에게 (Mag/10*1D6) 의 데미지를 준다 | -- | ||
Mag ic Lock | 상자등에 열쇠를 잠그는 주문, lock이나Lockpicking의 스킬로 여는 것이 가능 | -- | ||
Poison | 타겟에게 독을 건다.Poisoning스킬과 타겟과의 거리로 위력이 바뀐다 | -- | ||
Telekinesis | 먼 문이나 상자를 연다 (함정상자의 데미지는 있다 ) | -- | ||
Teleport | 텔레포트 한다 (너무 먼곳이나,자신의 시점에서 높은곳은 불가능) | -- | ||
Unlock | 컨테이너나 문의 열쇠를연다 (집의 열쇠는 불가) | -- | ||
Wall of Stone | 돌의 벽을 만든다 | 10 | ||
써클4 (마나11, 영창 시간2.0초) | ||||
Arch Cure | 자신을 중심으로5*5매스의 생물에 대해서 해독 | -- | ||
Arch Protection | 자신을 중심으로5*5매스의 생물의 것AR을 일시적으로 (Mag/10) 증가시킨다 | 1.2*Mag | ||
Curse | 타겟의 힘/민첩/지능을 일시적으로 (Mag/10) 감소시킨다 | 1.2*Mag | ||
Fire Field | 불길의 필드를 발생시킨다 (불길에 접하면(자)10데미지) | 20 | ||
Greater Heal | 타겟을 (Mag/10*4) 회복시킨다 | -- | ||
Lightning | 타겟을 (Mag/10) *(1D6+1) 의 데미지를 준다 | -- | ||
Mana Drain | 타겟의 마나를 줄인다. 성공율은낮다 | -- | ||
Recall | Mark의 주문으로 장소를 기억한 룬에 사용 (타고 있는 말은 함께 이동하지만 , 다른 애완동물이나 용병 , 소환 생물등 은 그 자리에 남는다. 단, 종속이 되어있으면주인을 따라오게 된다.) | -- | ||
써클5 (마나14, 영창 시간2.5초) | ||||
Blade Spirits | 검의 정령을 호출한다 정령은 가까이에 있는 시전자와 반대 성향을 가진 생물을 자동으로 공격하지만 , 소환자가 명령을내릴수없다. Dispel가능 | 300 | ||
Dispel Field | 필드계 주문의 지정한 부분을 디스펠한다. | -- | ||
Incognito | 방법자의 이름과 얼굴을 변화시킨다. (길드명은 표시되지 않는다 ) | 1.2*Mag | ||
Mag ic Reflection | 공격마법에 대한 공격 주문을 반사시킨다 | -- | ||
Mind Blast | 타겟의 최대 스텟과 최저 스텟의 차이를 비교해 그 차이가 클수록 데미지를 크게 받는다. | -- | ||
Paralyze | 타겟을 마비시켜, 그 자리로부터 움직일 수 없게 한다 타겟이 데미지를 받으면 이동할 수 있게 된다 | Mag/2 | ||
Poison Field | 독의 필드를 발생시킨다. (필드에 접근하면 독에 중독된다 ) | -- | ||
Summ. Creature | 랜덤에 동물을 호출하는 호출한 동물은 애완동물 취급이 되어 ,Dispel가능 말이라면 승마도 가능 | 300 | ||
써클6 (마나20, 영창 시간3.0초) | ||||
Dispel | 언데드나 소환된 정령을 제거한다. | -- | ||
Energy Bolt | 타겟에게 (Mag/20*1D8) 의 데미지를 준다 | -- | ||
Explosion | 타겟에게 (Mag/20*1D8) 의 데미지를 준다. | -- | ||
Invisibility | 타겟을 투명화한다. PC,NPC,애완동물이나 소환물등도 가능 | -- | ||
Mark | 룬에 자신이 서 있는 위치를 기억하게 한다. | -- | ||
Mass Curse | 타겟을 중심으로5*5매스의 생물의 ,STR/DEX/INT를 일시적으로 (Mag/10) 감소시킨다 | 1.2*Mag | ||
Paralyze Field | 페럴라이즈 벽를 발생시킨다 이 벽과 부딧히면 페럴이 걸린다. | 20 | ||
Reveal | 지정한 장소를 중심으로 ,5*5매스내에 숨어 있는 (Hiding스킬이나Invisivility주문을 사용) 생물을 들 찾아낸다. | -- | ||
써클7 (마나40, 영창 시간3.5초) | ||||
Chain Lightning | 타겟의 부근 일대에 (1D6+1) *(Mag/10) 의 데미지의 번개를 떨어뜨린다. | -- | ||
Energy Field | 에너지의 벽을 만들어 낸다 | 20 | ||
Flamestrike | 타겟에게 (Mag/2+1D4) 의 데미지를 준다 | -- | ||
Gate Travel | 자신이 있는 위치와 룬의 기억하고 있는 위치를 견결하는 게이트를 연다 유령이나 애완동물 , 소환 생물등도 가능 | 20 | ||
Mana Vampire | 타겟의 마나를 모두 빨아 들여 , 자신의 것으로 하는 극히 성공율이 낮다. | -- | ||
Mass Dispel | 타겟을 중심으로5*5매스의 안 데드나 소환된 Elemental,Daemon을 파괴한다 | -- | ||
Meteor Swarm | 타겟 부근에 (1D6*Mag/10) 의 데미지를 주는 운석을 떨어뜨린다 | -- | ||
Polymorph | 선택사항중에서 좋아하는 생물로 변신할 수 있다 변신중은 보통 동물과 같은 취급받는다. 일반인은 변신자를 공격 가능해진다 | 1.2*Mag | ||
써클8 (마나50, 영창 시간4.0초) | ||||
Earthquake | 시전자를 중심으로 한 지진을 일으킨다. 방법자 이외의 화면내의 생물을 전도시켜,HP를 최대의 반으로 한다. | -- | ||
Energy Vortex | 에너지의 소용돌이를 만들어 낸다. 소용돌이는 시전자와 반대성향을 가진 가까이의 제일HP의많은 생물을 자동으로 공격해 , 시술자가 명령을 내릴수없다.시전자가 크리된다. Dispel가능 | 300 | ||
Resurrection | 플레이어가 유령상태이면 부활가능하게 한다. NPC이나 다른 생물은 유령이 되지 않기 때문에 , 효과가 없다. 덧붙여 유령이 전투 모드가 되면 존재를 확인할 수 있다. | -- | ||
Air Elemental | Air Elemental을 소환한다. 소환한 Elemental는 애완동물 취급이된다 ,Dispel가능 | 300 | ||
Summon Daemon | Daemon을 소환한다. 소환한 Daemon는 애완동물 취급이 되어 ,Dispel가능 | 300 | ||
Earth Elemental | Earth Elemental을 소환한다. 소환한 Elemental는 애완동물 취급이 되어 ,Dispel가능 | 300 | ||
Fire Elemental | Fire Elemental을 소환한다. 소환한 Elemental는 애완동물 취급이 되어 ,Dispel가능 | 300 | ||
Water Elemental | Water Elemental을 소환한다. 소환한 Elemental는 애완동물 취급이 되어 ,Dispel가능 | 300 |
스킬(기술)
울티마 온라인에는 51가지의 다양한 기술들이 있습니다. 당신은 자신이 원하는 대로 당신의 캐릭터를 독특하게 성장시켜 나갈 수도 있습니다. 이 51여 가지의 기술로 만들 수 있는 직업은 무궁 무진하며, 스스로를 위한 기술 조합으로 다른 사람들과 완벽하게 다른 새로운 캐릭터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신은 엄청난 마법 기술과 검술을 사용하는 마법사일 수도 있으며, 반대로 대장장이 장인이면서 엄청난 마법 기술을 가지고 있는 마법사일 수도 있습니다.
혹은, 당신은 검술의 달인이자 기사도로 무장한 고결한 팔라딘일 수도 있지만, 반대로 검술의 달인이지만 타인에게 금화를 구걸하는 비굴한 검사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의 조합은 말 그대로 끝도 없습니다. 기술 항목에서는 모든 울티마 온라인의 기술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 기술의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연금술 (Alchemy)
- 해부학 (Anatomy)
- 동물 지식(Animal Lore)
- 동물 조련술 (Animal Taming)
- 궁술 (Archery)
- 장비 지식 (Arms Lore)
- 구걸 (Begging)
- 대장장이 (Blacksmith)
- 활/화살 제작 (Bowcraft/Fletching)
- 무사도 (Busido)
- 캠핑 (Camping)
- 목공술 (Carpentry)
- 지도 제작술 (Cartography)
- 요리 (Cooking)
- 은신 감지 (Detecting Hidden)
- 불협화음 (Discodance)
- 지능 평가 (Evaluating Intelligence)
- 펜싱 (Fencing)
- 낚시 (Fishing)
- 집중 (Focus)
- 법의학 (Forensic Evaluation)
- 치료 (Healing)
- 목동술 (Herding)
- 은신술 (Hiding)
- 기록술 (Inscription)
- 물건 감정 (Item Identification)
- 자물쇠 열기 (Lockpicking)
- 나무하기 (Lumberjacking)
- 곤봉술 (Mace Fighting)
- 마법 (Magery)
- 명상 (Meditation)
- 광물캐기 (Mining)
- 악기 연주 (Musicianship)
- 방패술 (Parrying)
- 평화 유지 (Peacemaking)
- 중독술 (Poisoning)
- 전투 도발 (Provocation)
- 함정 해제 (Remove Trap)
- 마법 저항 (Resisting Spell)
- 훔쳐보기 (Snooping)
- 심령술 (Spirit Speak)
- 훔치기 (Stealing)
- 은폐이동 (Stealth)
- 검술 (Swordsmanship)
- 전술 (Tactics)
- 재봉술 (Tailoring)
- 맛 감정 (Taste Identification)
- 기계공 (Tinkering)
- 추적술 (Tracking)
- 수의학 (Veterinary)
- 레슬링 (Wrestling)
출처: www.UO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