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자
살인은 펠루카 대륙에서만 가능하며, 살인자들은 펠루카 대륙에서만 거주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살인자들은 다른 대륙에서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울티마 온라인에서 플레이어 살해는 오랜 역사와 이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누구든 무고한 이를 공격하여 죽이는 행위는 유죄입니다. 뿐만 아니라 피해자를 공격한 이가 마지막 공격을 하여 살해하거나 그 전에 공격했거나 하지 않았거나 관계없이 피해자가 사망하게 되면, 자신을 공격했던 사람들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 비단 사람만이 아니라, 애완동물이나 소환수에 의해 받은 피해도 마찬가지로써 애완동물 및 소환수를 조종하는 사람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
현재 UO 1999 샤드는 박진감 넘치는 T2A 재현을 위해 펠루카 대륙만이 존재합니다.
만약 당신이 다른 사람을 공격하여 죽인 것으로신고 당한 횟수가 5번 이상이라면 당신은 살인자로 낙인 찍히게 되며, 다른 플레이어에게 붉은 색 이름으로 표시됩니다. 살인자는 경비병에 의해 공격 당하지 않고 마을에 들어올 수는 있지만, 시민들에게 좋지 않은 행동을 한다면 당신은 그 즉시 지역 경계로 쫓겨나게 될 것입니다.
살인자는 미덕을 수행할 수 없으며, 미덕의 능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무고한 사람을 죽이는 행위 자체가 미덕에 반하는 행위이기 때문입니다.
살인 횟수(Murder Count)
살인 횟수에는 단기간과 장기간,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다른 플레이어를 살해하는 것은 단기간과 장기간 모두 받게 됩니다.
단기간(Short Term)
  • 각각의 살인 횟수는 플레이 시간 8시간 이후에 없어집니다.
장기간(Long Term)
  • 각각의 살인 횟수는 플레이 시간 40시간 이후에 없어집니다.
  • 만약 장기간 살인 횟수가 5개가 되면 당신은 "살인자"가 됩니다.
  • 당신의 장기간 살인 횟수는 단기간 살인 횟수와 같거나 더 많습니다.
범죄 상태 확인
당신은 이 세계에서의 자신의 상태를 '범죄 상태 확인(I must consider my sins)'라는 메시지를 입력해서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단기간과 장기간의 살인 횟수가 표시됩니다.
범죄자
브리타니아의 시민들은 범죄자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범죄 행각은 다른 사람의 물건을 훔치거나 다른 사람, 그 사람의 애완동물이나 고용인을 공격하는 행위입니다. 범죄자나 살인자 또는 적길드의 길드원이 아닌 이상 죽은 시체로부터 물건을 가져가는 것도 범죄 행각에 포함됩니다.
만약 당신이 범죄자로 낙인 찍히게 되면, 이름이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어느 마을의 경비병도 당신을 죽일 수 있으며, 카르마의 하락 없이 다른 플레이어도 당신을 마음대로 공격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시체를 루팅하거나 무고한 이를 공격한다면, 몇 분 동안 범죄자 표시가 뜨게 됩니다. 공격받기 싫다면 길은 하나입니다. 그 자리에서 신속히 벗어나서 아무도 없을 만한 장소로 대피하는 것입니다.
공격자
범죄자나 살인자를 공격하는 것이 허용된다고는 하나, 이들이 당신을 공격하지 않는 한 그들을 먼저 공격하는 행위 역시 올바르지 않은 행동입니다. 범죄자나 살인자 역시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최소한의 권리를 지닙니다. 다시 말해서, 만약 당신이 그들을 먼저 공격하게 되면 그들에게는 당신이 공격자로 표시되어 이름이 회색으로 보입니다. (그들에게만) 이 경우 범죄자나 살인자가 당신을 죽인다고 해도 카르마가 하락되거나 살인 보고를 받지 않게 됩니다. 반대로 그들이 먼저 당신을 공격한다면, 그들의 카르마는 하락하고 살인 보고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전투는 한 명의 적이 죽거나 마지막 공격 이후 2분 정도만 지속됩니다. 만약 2분 이상 전투를 감행한다면 다른 한 명이 새로운 공격을 시도하기 전까진 둘 모두 공격자로 간주됩니다.
사망
옛 말에 죽음과 조세는 유일하게 필연적인 것이라고 했습니다. 울티마 온라인에서 죽음은 필연적이지만 (혹은 매우 가깝지만) 다행스럽게도 영원한 것은 아닙니다.
당신의 캐릭터가 게임 내에서 죽게 될 때, 유령이 됩니다. 유령이 되었을 때, 치료사를 찾거나 사원, 혹은 다른 이를 부활시킬 수 있는 능력을 지닌 플레이어에게 능력치나 기술을 잃는 일이 없이 부활될 수 있습니다.
죽음
당신이 죽게 되면 죽은 장소에서 유령이 되며, 부활을 찾아 헤매는 영혼으로 돌아다니게 됩니다. 마법 책이나 집 설치 도구와 같이 축복받은 아이템과 보장된 아이템들은 당신이 부활할 때 이 아이템들을 갖고 부활하게 됩니다. 당신의 유령 캐릭터가 사원이나 치료사 또는 당신에게 삶을 되찾아줄 강력한 플레이어를 찾게 되면 부활할 수 있습니다.
사원이나 치료사는 자동적으로 그 주위에 있는 유령들을 부활시켜주지만, 플레이어는 당신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야만 하며, 당신을 살려줄지는 그 플레이어의 선택에 달려있다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사원은 다른 모든 캐릭터를 부활시켜주지만, 살인자는 부활시켜주지 않을 것입니다. 다만 알려지지 않은 위치에 있는 "혼돈의 사원"이라 불리는 사원은 살인자를 부활시켜준다는 소문이 있으며, 잘 찾아보면 살인자를 부활시켜줄 용의가 있는 치료사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신이 유령 상태일 때에는 투명한 상태로 돌아다니거나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볼 수 있도록 '조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평화 상태라면 유령 캐릭터는 다른 사람에게 보이지 않게 되며, 전투 상태일 때에는 다른 사람에게 보이게 됩니다. 유령은 특정 사물이나 문을 통과할 수는 있지만, 벽은 통과할 수 없습니다. 만약 유령이 다른 사람과 의사소통을 하려고 말을 하게 되면, 심령술을 가지지 않은 사람에게는 인간의 언어로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유령은 물질세계에는 아무런 영향을 줄 수 없습니다. 이들은 어떠한 기술을 사용하거나 공격할 수 없게 됩니다. 단, 유령은 도움을 청하기 위해 배를 조종할 수는 있습니다. 때로 유령들은 NPC들을 겁주기도 합니다.
치료사
치료사는 당신이 죽었을 때 부활시켜줄 수 있습니다. 대부분 갈색의 로브를 입고 있으며, 마을의 치료사 상점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당신이 들어갔을 때, 치료사는 당신이 살아날 것인지 계속 유령 상태로 남을 것인지 물어보게 됩니다. 만약 당신이 범죄자나 살인자라면, 치료사는 당신을 치료하길 거부할 것입니다.
새로운 플레이어들은 치료사로부터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방랑 치료사
일부 치료사들은 자신의 선행을 실천하기 위해 마을 외곽이나 시골을 떠돕니다.
사원
마을이나 도시 근처에서는 사원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 사원 안으로 들어가면 유령은 되살아날 것인지에 대한 옵션을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소지품 찾기 (그리고 기타)
한번 살아나게 되면, 당신은 죽었던 장소에서 자신의 시체를 찾아 소지품들을 되찾아야 합니다. 그 이유는 축복받지 않은 물건들은 시체에 남아 있기 때문입니다. 시체는 다음의 상황에서 약탈되거나 루팅될 수 있습니다.
트라멜(현재UO 1999 샤드는 트라멜은 없고 펠루카만 존재합니다)
  • 같은 파티원의 시체는 파티 옵션에 루팅 허용이 체크되어 있다면 루팅할 수 있습니다.
  • 도둑 조합원은 모두에 의해 약탈될 수 있습니다.
  • 범죄자 시체는 모두에 의해 약탈될 수 있습니다.
  • 살인자 시체는 모두에 의해 약탈될 수 있습니다.
  • 생명체에게 일정량의 피해를 주지 않으면 그 시체를 약탈할 수 없습니다. 길드전 때에도 역시 같은 길드원이 적 길드원을 죽이더라도 일정량의 피해를 주지 못하였다면 그 시체를 약탈할 수 없습니다.
펠루카와는 다르게, 트라멜에서는 시체를 루팅할 수 있는 사람만이 루팅할 수 있으며, 범죄자가 될 만한 행동을 할 수 없습니다.
펠루카
  • 같은 파티원의 시체는 파티 옵션에 루팅이 허용이 체크되어 있다면 루팅할 수 있습니다.
  • 도둑 조합원은 모두에 의해 약탈될 수 있습니다.
  • 범죄자 시체는 모두에 의해 약탈될 수 있습니다.
  • 살인자 시체는 모두에 의해 약탈될 수 있습니다.
  • 생명체에게 일정량의 피해를 주지 않으면 그 시체를 약탈할 수 없습니다. 길드전 때에도 역시 같은 길드원이 적 길드원을 죽이더라도 일정량의 피해를 주지 못하였다면 그 시체를 약탈할 수 없습니다. 만약 시체를 약탈하려고 한다면 당신은 범죄자가 될 것입니다.
  • 같은 당파에 있더라도 서로 간의 시체는 약탈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만약 그 당파원이 파티간의 루팅이 허용된 파티에 있다면 서로 루팅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그렇지 않다면 그 시체를 약탈하게 되면 범죄자가 됩니다.
  • 같은 길드원이라도 서로 간의 시체는 약탈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만약 그 길드원이 파티간의 루팅이 허용된 파티에 있다면 서로 루팅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그렇지 않다면 그 시체를 약탈하게 되면 범죄자가 됩니다.
트라멜과는 달리, 펠루카에서는 시체를 루팅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면 당신은 범죄자가 되며, 이 범죄자 시간 동안에는 누구에게나 공격받을 수 있으며, 동시에 마을 안에 있다면 경비병에게 죽임을 당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범죄자 상태가 되면, 치료사가 부활을 시켜주지 않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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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색 네모 안의 NPC가 힐러 입니다.

사망한 플레이어는 힐러에게 다가서는 것으로 부활이 가능합니다.

단, 범죄자(자신의 이름이 회색으로 표시 될 때)나 머더러(살인자의 이름은 빨간색으로 표시 됩니다)는 부활 시켜주지 않습니다.

울티마 온라인을 처음 접하신 분들이 힐러가 어디에 있는지를 몰라서 자주 애를 태우시는 모습이 안타까워서 준비했습니다 ^^

우측 하단의 미니맵을 보면서 찾아가 주세요.

출처: 출처: Ultima Online, "1999" Shard, 안나수이

원문: http://cafe.naver.com/uo1999/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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