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해지자!(전사편)
전투에 관한 스킬이 오르면, 어느 정도의 몬스터라면, ~로서라고도 이길 수 있게 됩니다.
여유에서 이길 수 있다고 알고 있고 사냥을 하는 것은 즐겁습니까?
즐겁다고 생각하는 분은, 최초로도 썼습니다만, 나와는 맞지 않으므로, 다른 사이트를 맞아 주세요.
여기에서는, 스킬이 높은 것뿐에서는 이길 수 없는, P스킬이 필요한 몬스터에게 대항하기 위한 지식등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장비를 정돈하자!
무기
무기는 기본적으로, 데미지가 작은 것은 공격 간격이 짧고, 반대로 데미지가 큰 것은 공격 간격이 길어집니다.
게다가 데미지가 큰 것에는, 양손 소유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한 손 무기의 이점은, 공격 간격이 짧은, 방패를 가질 수 있는, 방패를 벗는 것만으로 일부를 마실 수 있다.
양손 무기의 이점은, 데미지가 큰, 특수 공격(스페셜 어택)이 발동한다.
무기에 대한 자세한 데이터는, 「전투」-「무기」 (을)를 참조.
방패
근접 공격의 데미지를 경감해 줍니다.
방패의 종류나 스킬에 의해서, 확립이나 경감 데미지는 바뀌어 옵니다.
다만, 이른바 강적 몬스터는 마법이 메인이고, 방패를 사용하고 있어도 타격이 너무 강해서 난투는 무리입니다.
그러므로, 방패를 사용할지 어떨지는 기호에 의합니다.
방패에 대한 자세한 데이터는, 「전투」-「방패」 (을)를 참조.
방어구
방어구는, 딱딱하면 딱딱할수록, 민첩함(DEX)가 줄어 듭니다.
DEX는 공격 속도에 그대로 영향을 주기 때문에, 균형있게 장비합시다.
적으로부터의 공격은, 어디에 해당될까 랜덤으로 정해집니다만, 확립은 정해져 있습니다.
부위 | 두 | 수 | 동 | 완 | 수 | 족 | 전체 |
확립 | 2 | 1 | 5 | 2 | 1 | 3 | 14 |
14.3% | 7.1% | 35.7% | 14.3% | 7.1% | 21.4% | 100.0% |
보심과 같이, 동체로, 1/3이상, 한층 더 다리를 포함하면 반이상의 비율입니다.
동체를 딱딱한으로 해, 확률의 낮은 부위를 엷게 해 나가면 좋을 것입니다.
다만, 후술 합니다만, 최악이어도 방어구를 껴입고 DEX75를 지키도록 해 주세요.
방어구에 대한 자세한 데이터는, 「전투」-「방어구」 (을)를 참조.
생각해 싸우자!
Hit&Away
강적과 싸울 때 소중한 것은, 아무리 상대로부터의 공격을 받지 않고 , 자신의 공격을 줄까입니다.
거기서 어떻게 하면 좋은 것인지라고 하면, 자신이 공격할 수 있는 상태가 되면 적에게 다가가, 공격을 하면 즉석에서 떨어진다.
이른바 , 「Hit&Away」전법을 실시합니다.
이쪽 (을)를 본다고 압니다만, 전회의 공격으로부터, 다음의 공격이 가능하게 될 때까지의 시간은 무기와 스튜디오? 나에 의해서 변동합니다.
그렇지만, 공격을 개시하고, 데미지가 들어갈 때까지의 시간은DEX 에 의존해,DEX 하지만 75이상이면,
공격을 개시한 순간, 즉 적에게 인접한 순간에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이 일을,덱스 지연없다라고 합니다.
즉, 덱스 지연이 없으면, 적과 엇갈리는 것만으로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하면, 원거리 공격(마법·호흡등)을 하지 않고,덱즈 지연이 있는몬스터이면,
상처가 없고 넘어뜨릴 수 있습니다.(가장, 그러한 몬스터는, 서로 때리고 있을 뿐 에서도 이길 수 있는 것이 많습니다만 ^^; )
참조(DEX와 공격까지의 지연의 관계)
DEX | 10 ~24 | 25 ~49 | 50 ~74 | 75 ~ |
지연 | 0.75 초 | 0.50 초 | 0.25 초 | 0.00 초 |
다만, 활계의 경우는,0.25 초에 일정.
세상에 회복하자!
전사의 경우, 붕대로의 회복이 메인입니다.
붕대로의 회복은, DEX에 의해서 변화합니다만, 대체로 시간이 걸립니다.
그러므로, HP가 1에서도 줄어 들었을 경우는, 재빠르게 붕대를 감기 시작하도록 합시다.
또, 일부도 구두쇠등 하지 않고서 사용합시다.
위험을 느끼면, 곧바로 마시도록(듯이) 유의해 두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일부1 개 사용하는 것과 죽고 장비를 잃는 것과 어느 쪽을 취합니까?
참조(DEX와 붕대를 다 감을 때까지 의 시간의 관계)
DEX | 1 | 20 | 40 | 60 | 80 | 100 |
시간 | 16 초 | 15 초 | 14 초 | 13 초 | 12 초 | 11 초 |
추천은 이것!
어디까지나 참고 정도로·····
결정하는 것은 당신 자신입니다.
장비
방어구
부위 | 비율 | 코멘트 | |
두 | 2 | 14.3% | 없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기호로, 마스크·모자를^^ 혹은, 인비지마스크·모자등을 곧바로 물들도록(듯이) 해 두면 생존률이 오를지도? |
수 | 1 | 7.1% | 없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장비한다면,DEX 중시로 압정부피가 추천 |
동 | 5 | 35.7% | 여성 캐릭터이면, 여성용 플레이트.이만큼으로, 팔도 커버합니다. 그렇지 않으면,DEX 나름으로, 플레이트 혹은, 최인. |
완 | 2 | 14.3% | 몸통으로, 여성용 요로이를 대고 있으면 불요. 그렇지 않으면, 링 정도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
수 | 1 | 7.1% | 없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목과 같고, 압정부피도 있어 |
족 | 3 | 21.4% | DEX 나름으로, 금속제의 어떤 것인가 |
위에서도 썼습니다만, 우선은 몸통을 지킵니다.
겉(표)를 보면 알도록(듯이), 「동>족>두=완>수=손」의 비율이 되어 있습니다.
장비를 선택할 때도, 비율이 높은 곳 딱딱한 방어구로 합시다.
덧붙여서·····
나의 전사 캐릭터는 여자이므로, 「여성용 플레이트」라고, 다리에는 플레이트를 붙이고 있습니다.
물론, 머리는 사슴 마스크!
무기
소도 | 무엇보다, 종류가 풍부합니다. 최고 속도의 칼, 데미지 최대의 헐 버드 양쪽 모두, 소도입니다. DEX 의 성장에 따르고, 칼>브로드 소도>헐 버드와 가져 바꾸어 가면 좋을 것입니다. 나뭇꾼의 스킬이 있으면, 「Large Battle Axe 」 「Executioner's Axe 」 「Double Axe 」도 좋습니다. 독무기이면, 최고 속도의 칼이 추천. |
메이스 | 몬스터와의 장기전·대인전에 추천일까? 특징은, 다른 무기보다, 스튜디오? 나·AR 의 깎기가 큰 일 한 손이라면, 「War Axe 」, 양손이라면, 「War Hammer 」(이)가 추천. |
팬싱 | 광적입니다. 모습이 빠른 이미지가 있습니다만, 실제로는 칼이 빠릅니다. 외형으로 「워포크」가 인기?. 스페셜 어택 목적으로, 「쇼트스피아」도 좋습니다. |
스킬
무기 스킬(소도·메이스·팬싱) | 90이상(GM 추천) | 전사의 기본입니다 |
Tactics (전술) | 90이상(GM 추천) | 데미지에 영향을 줍니다. |
Healing (붕대) | 90이상(GM 추천) | 붕대로의 회복량·성공율에 영향을 줍니다. |
Anatomy (해부학) | 90이상(GM 추천) | 데미지·붕대로의 회복량 스페셜 어택의 성공율에 영향을 줍니다. |
Resisting Spells (마법 내성) | 60이상(80이상 추천) | 마법 데미지를 경감합니다. |
Magery (마법) | 50~80 정도 | HiDEX (이)라면, 리콜 할 수 있으면 충분히 |
Hiding (잠복) | 60이상(80이상 추천) | 어느 생존률이 오릅니다. |
Parrying (방패) | 90이상(GM 추천) | 방어를 중시한다면··· |
Archery (활) | 90이상(GM 추천) | 원거리로부터도 공격하고 싶을 때에··· |
Lumberjacking (벌채) | 90이상(GM 추천) | 데미지를 중시한다면··· |
위의 5개는, 전사의 기본 스킬입니다.
아래의 3개는, 기호로 1개선택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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