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 순서


1) 공격속도 체크
2) 적중확률 체크
3) 무기의 사정거리 안에서 랜덤하게 공격수치를 결정
4) 택틱에 따른 변화를 체크
5) 힘에 따른 변화를 체크
6) 아나토미에 따른 변화를 체크
7) 럼버잭에 따른 변화를 체크
8) NPC 들어게는 마법 공격의 데미지를 2배로 증가 시킨다
9) Reactive Armor 등의 마법방어가 걸려 있는지 체크
10) 방패로 공격을 막아낼 확률 / 방패가 흡수하는 데미지 계산
11) 타격부위 결정
12) 갑옷이 흡수하는 데미지 계산
13) 계산된 데미지를 반으로 나눈다
14) 데미지를 적용시킨다

공격 속도(타격 사이의 초 딜레이)



▶ 아래 표시된 수치는 타격 사이의 딜레이를 초로 표시한것이다. 그 수치가 낮을수록 공격속도는 빨라진다. 만약 전투도중 스태미너가 낮아지면 공격 속도도 낮아진다. 소수점 이하의 수는 가까운 자연수로 반올림된다.

공식 : 공격 속도=15,000 / ([스태미나 + 100]) X 무기 속도)
무기속도공격자의 스태미너
5255075100
207.56.04.94.23.7
304.83.93.33.02.4
354.03.42.92.42.1
403.63.02.62.11.9
453.12.72.32.01.7
502.82.42.01.61.5
552.62.31.81.51.3
602.42.01.61.51.2
702.11.61.51.21.0
801.81.51.21.00.9

무기가 적중될 확률



▶ 무기스킬 은 그 무기를 사용하는 해당 스킬의 수치와 동일하다.

공식 : 적중확률 = (공격자 무기스킬+ 50) / ( [방어자의 무기스킬+ 50] X 2)
공격자
무기스킬
방어자 무기스킬
5255075100
550%37%28%22%18%
2568%50%38%30%25%
5091%67%50%40%33%
75114%83%63%50%42%
100136%100%75%60%50%

택틱에 따른 변화



▶ 기본 데미지가 반드시 성공하여 상대방에게 손상을 주는 것은 아니다. 기본 데미지의 실제 성공률은 아래 표에 나와있다. 공격자의 택틱 스킬에 따라서 50%-150% 사이의 기본 대미지 성공률이 적용될 것이다.

공식 : 기본데미지(%) = 택틱스킬 + 50
태틱스킬계산되는 기본 데미지
1060%
2070%
3080%
4090%
50100%
60110%
70120%
80130%
90140%
100150%

힘(STR)에 따른 변화



공식 : 추가되는 데미지 (%) = 힘 / 5
추가되는 데미지 (%)
10+2%
20+4%
30+6%
40+8%
50+10%
60+12%
70+14%
80+16%
90+18%
100+20%

아나토미에 따른 변화



공식 : 추가되는 데미지 (%) = 아나토미 / 5
* 아나토미가 GM이 되면 20%에 10%의 보너스 데미지를 더 줘서 총 30%가 된다
아나토미 스킬추가되는 데미지 (%)
10+2%
20+4%
30+6%
40+8%
50+10%
60+12%
70+14%
80+16%
90+18%
100+30%

럼버잭에 따른 변화


공식 : 도끼류의 무기를 사용해서 얻어지는 추가 데미지 = 럼버잭 스킬 / 5
* 럼버잭 스킬이 GM이 되면 20%에 10%의 보너스 데미지를 더 줘서 총 30%가 된다
럼버잭킹스킬추가되는 데미지 (%)
10+2%
20+4%
30+6%
40+8%
50+10%
60+12%
70+14%
80+16%
90+18%
100+30%

방패로 공격을 막아낼 확률



▶ “방패로 흡수되는 대미지” 란에 표시된 방패들은 매직 무기가 아닌 일반무기이다(다른 방패에 대해 방어 확률을 계산하려면 아래 공식을 쓴다)

공식 : 공격을 막아낼 확률 = 패링 스킬 / 2
패링스킬공격을 막아낼 확률
53%
2513%
5025%
7538%
10050%

방패가 흡수하는 데미지



공식 : 근접전시 흡수되는 데미지 = 방패의 AR / 2 , 화살에 대해 흡수되는 데미지 = 방패의 AR
방패흡수되는 데미지 (근접전)흡수되는 데미지 (활공격)
Buckler3.57
Chaos Shield1632
Heater11.523
Kite (Metal)816
Kite (Wooden)612
Order Shield1530
Round Bronze510
Round Metal5.511
Wooden Shield48


타격 부위 결정*


▶ (각기 다른 방어구/의류를 겹쳐 있는 것은 AR을 증가시키지 않는다. 간단히 말해서 겹쳐입는 것은 효과가 없다). 타격 부위가 될 확률을 순서대로 표시하였음.

부위확률부위별 방어구
몸통44%Breastplates, Tunics, Dresses, Cloak, Shirts
14%Arm Plates, Chainmail Tunic, Sleeves
머리14%Hats, Helmets
다리14%Leg Plates, Leggings, Pants, Skirts, Thigh Boots
7%Gorgets
7%Gauntlets, Gloves
* 타격 부위가 될 확률은 공격자의 타입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예를 들어 쥐는 다리와 발을 더 많이 공격한다).


갑옷이 흡수하는 데미지

공식 : 흡수되는 데미지 = 타격받는 부위에 착용하고 있는 갑옷AR 의 50%~100% 에서 랜덤하게 결정된다.
AR흡수되는 데미지
53-5
105-10
158-15
2010-20
2513-25
30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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